불평하지 않는 직장: 왜 재수 없어 늘 너
"너무 불공평하다! 힘든 일 다 나만 시키는데,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잖아. 왜 자꾸 자기들끼리 나서는 거야!"
“ 우리 회사에서 소인이 득세하는 것이지, 주관들은 모두 알랑거리는 놈들이다. ”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일해도 이런 잡다한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재수 없다.”
"왜 자꾸 이렇게 독한 사장님을 만나나요?"
"끝없는 야근, 보너스, 복지, 관리, 불량, 분위기...
내가 재수 없는 게 아니면 어떻게 이런 회사에 왔을까?
"왜 내 운이 왜 이렇게 나빠? 왜 자꾸 상처받는 내가?"
...
사무실에서 이런 불평을 자주 듣게 되니, 자신도 늘 그렇게 불평하는 것 같다.
직장 안의 불평에 대해 우리는 조금도 낯설지 않고, 그런 불평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까? 가치가 있습니까?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확실히 직장 중에는 좌절, 조금의 어려움, 심지어 한 번 야근을 하면 나는 “일 이후부터 끊임없이 재수 없게 된다 ”고 불평했다.
나는 정말 이 세상에서 가장 재수 없는 사람이야!"
그들은 자기가 일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완전히 자신이 운이 좋지 않기 때문에, 말을 바꾸는 것은 바로 ‘ 재수 없는 것은 늘 나 ’ 이다.
그러나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실제로는 너의 불평이 너로 하여금 점점 재수없게 만든다!
그래! 왜 재수 없는 게 늘 너야? 그 이유는 늘 너를 원망하고 있다.
실패가 아니라 불평을 하는 행위가 직장에서 자꾸 실패한다는 것이다.
심리학자의 통계에 따르면 사람들이 성공한 몇 가지 요인 가운데 심리가 1위의 중요한 요인이다.
또 사람들의 언어와 마음가짐은 서로 영향을 주며 원망하는 습관은 자신의 언어로 끊임없이 부정적인 암시와 강화를 반복하며 자신을 설득하고 ‘믿다 ’는 자신은 재수 없고 실패, 무능함까지 좁은 사람들이다.
불평이 좀 있더라도 말을 하지 않고 마음속으로만 ‘무성의 원망 ’을 벌이는 것도 마찬가지로 ‘파괴 ’의 마음가짐, 자신의 정서를 오염시켜 성공을 점점 멀어지게 한다.
예를 들면, 습관적으로 우리는 불행을 만났을 때 항상 ‘ 발설 ’ 이라고 생각한다.
병이 날 때보다 신음은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그러나 심리학자들은 사실상 ‘심신질환 ’이 많은 환자들이 종종 일어나서 병은 없었지만, 장기간 자신의 증상을 부단히 과장하고 있다. ‘증상 ’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심지어 인간이 진정으로 ‘병이 났다 ’고 진퇴했다.
미국의 존 호프킨스병원에서 수용된 환자의 5분의 4는 정서적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심지어 생리기관의 병례도 마찬가지다.
조사자들은 이러한 질병들은 흔히 ‘생활과 문제로 귀결될 수 없는 조화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같은 삶 속에서 직장에서 고민을 품고 있다면, 고민은 찾아오고, 앞으로 나날이 더 많은 고민을 겪게 된다.
뜻대로 되지 않을 때면 누구도 불평을 피할 수 없다. 가끔은 불평과 경소는 이해할 수 있다. 심지어 건강에 유익하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언제나 불평을 하는 습관을 기르면, 그의 삶에 대한 측면에는 심각한 영향과 무서운 타격이 있을 것이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불평이 갈수록 불운해지고 불운해지는 악순환에 빠질 것이다.
어느 날, 한 젊은이가 또 한 번 마음이 답답해서 안 된다.
물론 그녀는 사무실에서 동료 얼굴로 불평을 하지 못하고 상사에게 들리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러자 그녀는 자신의 인터넷 채팅 도구를 몰래 열어 누리꾼들에게 불행한 처지를 털어놓았다.
오늘, 그녀가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무슨 일이든 내가 하라고?!" 숙직자가 병가를 냈는데, 상사가 그 사람을 대신해서 당직을 직직직을 하라고 했다. 한 판사원이 또 와서 거절하라고 했다. 한 고객이 기세가 등등했다.
그들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모두 내가 처리해야 한다.
왜 재수 없는 사람은 늘 내가?! 그녀는 화가 나서 말했다.
많은 누리꾼들이 ‘응원 ’을 시작했고, 그녀가 이 머리를 열었기 때문에, 모두 각자 회사에 있는 ‘불행 ’을 원망하기 시작했다.
한 네티즌이 위로하는 것 같다. "헤헤, 좀 열어라! 유능한 사람이 많구나! 능력있는 것을 설명해, 지도자가 너를 중시하고, 많이 하는 기회도 많구나!"
그러나 이 말은 그녀의 마음속의 ‘응어리 ’를 풀지 않았다. 그녀는 여전히 “그들이 하라는 것은 다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못하는 사소한 일이다.
너희는 모르지만, 우리 회사에 아첨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임금과 승진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
하여튼, 나는 정말 재수 없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평상시 일을 매우 불쾌하게 한다. 그녀는 늘 불평을 하며 불평을 하며, 그녀는 심지어 자신이 매일 이렇게 ‘발설 ’을 몇 번 해야만 ‘지탱할 수 있다 ’는 그녀가 매일 일을 끝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매번 ‘발설 ’이 끝났다. 할 일은 아직 해야 한다. 상대해야 할 ‘귀찮아 ’의 일은 직면해야 한다.
자신의 정서는 조금도 호전되지 않았다.
만약 네가 그녀의 위치에 처했다면, 너는 어떻게 이 모든것을 직면해야 하는가? 너는 그녀처럼 끝없이 불평할 수 있을까?
사실, 우리가 투신할 때
직장
우선 이런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일은 휴가가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일이 힘들지 않고 번거롭지 않다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일을 통해 소득을 얻고 자신감을 얻고 성공의 경로를 얻고 인생의 행복감을 얻으려면, 우리는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한다: 예를 들어 일정한 고생과 복잡한 구체적인 사무, 어려운 문제에 직면할 때의 도움, 그리고 피할 수 없는 좌절
강자는 종종 이러한 ‘ 간난하다 ’ 를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긴다. 등산자가 산봉우리를 이기기로 결심한 것처럼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일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즐기고 있다.
그들은 이미 ""
원망하다
"뇌에서 제거되었으니, 그들이 알고 있어, 조금도 쓸모가 없는 것을 원망하고, 네가 해야 할 일은 너였고, 네가 해결해야 할 문제도 한 걸음씩 해결해야 한다.
직장에서 늘 불평을 하는 사람은 사실 가장 기본적인 직장생활에 적응하지 못했던 것이다. 아무리 나이가 많고 학력도 얼마나 크든 능력과 얼마나 많은 직장 경험이 있든 상관없다.
사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많이 만났는데, 그들은 이미 퇴직 연령에 가까워졌을 수도 있지만, 출근하자마자 ‘천방백계 ’를 찾아서 두 마디 불평을 하고, 이런 사람은 사업에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닐 수 없다. 그들은 일사무도하게 살아갈 때까지 직장을 떠나야 한다.
불평을 품고 있는 듯, 한때의 정서를 푸는 듯하지만, 인간의 부정적인 심리를 강화해 문제의 심각성을 넓혀서 어려움을 이기는 용기와 창조력을 잃게 했다.
믿든 안 믿든, 한 사람이 많이 불평을 하면, 그는 일에 부딪히는 번거로움도 점점 많아질 것이다.
만약 네가 또 한 번 "왜 재수 없는 게 항상 나"라고 생각한다면, 어쩌면 넌
이성
생각: 원망 도 하루, 불평 도 하루, 불평 도 하루, 하필 불만 을 가득 채울 필요 없 는 자신 을 즐겁지 않 는 것 인가? 성공 이나 즐거움 이나 한가 한 동료 들, 그들 등 뒤 의 노력 을 또 얼마나 알 까?
참, 한 달 만에 그 회사에 사퇴를 당했다.
이 정도면 졸업 후 2년 동안 다섯 번 교체했다. 다만 저렴한 임금 대우와 엉망인 인간관계는 전혀 바꾸지 않았다.
- 관련 읽기
- 법률 강당 | 사치품은 존귀한 지위를 내려놓고 ‘빠르고 패션 ’으로 밀려 있을까?
- 혁신 발명 | 억균방사 속옷: 물리 제거균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하다
- 법률 강당 | 2015 소매업 관점 붐 전문가 분석 순위 부정 브랜드
- 기술 보급 | 纺织行业未来更注重服务智能化
- 과학 기술 문화 | 스티커 착용 체험 또는 새로운 착용 트렌드
- 거시적 경제 | 일대 일로전략 구축 유럽과 해륙 대통로 구축 이익 공동체
- 혁신 발명 | 비직천을 기재로 한 닦음포로 시장'흑마'가 되었다.
- 표준 품질 | 中国质量奖的“硬门槛” 一线技术工人也能得
- 부령 공고 | 《환경 보호 세법 》 방직 제혁 등은 중점 납세 대상이 될 것이다.
- 주문회 | BELLO ANN2016年新品发布会将于6月28-30日举行
- 어떻게 직장에서 상당히 유행하는 부러움과 질투의 증오를 해소할 것인가
- CITPE2016 주제 포럼
- 직업 이미지가 너에게 14퍼센트 더 수입하게 한다.
- 가정 등록 회사의 재정 부양력 을 해석 하다
- 35 34; 녹색 사무실 & 35; 프로젝트 비즈니스 출장 모드 전환형
- 광저우 국제 방직품 인화전 손잡고 베트남 국가 방직협회 — 동맹을 겨냥하여 전략 협력을 전개하다
- 差旅管理的数据线索无处不在
- 황석의 신규 는 공무 지출 에 “ 무거운 것 ” 을 씌우다
- 마산 현: 새로운 규정은 세밀하게 근무 및 기타 비용 지출을 엄하게 규범 규정한다
- 2016 광저우 국제 방직품 인화공업 기술 전람회 가 곧 크게 개막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