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남창 방복 기업 이 새로운 돌파 를 찾다

2009/3/4 0:00:00 36

국제 금융 위기의 영향을 받아 우리 나라 방직 경제가 큰 충격을 받았다.

우리 성 은 방직 의류 대성 으로 위기 에서 우리 성 방직 의류 업체 는 가만히 앉아서 죽지 않고 적극적 대응, 위기 를 활성화하 고 경제 파동 기간 을 발전 기회 로 각종 방식 으로 난관 을 취하 고 있다.

최근 기자들은 ‘중국 니트 의류 명성 ’이라는 제목으로 불리는 남창시 청산호구에 와서 여러 방직 의류업체를 조사해 그들의 ‘포위 ’를 찾아 다른 기업에게 시사와 참고해 주기를 바란다.

  订单:减少外发自己动手

방직 의류업은 남창시 청산호구의 주도 산업이다.

이곳에 300여 개의 방직 의류 업체가 모여 있는데, 그중에는 창동공업원에만 70여 곳이 있다.

남창배 비몽 니트 패션 유한회사가 그 중 하나다.

이 기업의 주요 제품은 각종 니트, 티셔츠, 제품의 등급이 높지 않고 이윤이 낮고, 주로 남아프리카, 중동으로 수출된다.

2003년 공장을 건설한 이래 발전이 비교적 빨라서 작년 판매 수입은 6000만 위안에 이른다.

그러나 국제 금융위기가 기업의 스트레스를 받았다.

회사 사장은 기자에게 앞서 남아프리카의 한 기업과 협조하여 합자 기업을 조성하였으나 국제 금융위기는 모든 것을 바꾸었다고 말했다.

협력이 중단되어 투자가 떨어지지 않아 회사의 4만 평방미터의 신축 공장은 당분간 폐기해야 한다.

업계 경쟁이 심해지면서 기업의 인수 어려움을 초래한 반면 올해 들어 주문은 예년 동기보다 40% 감소했다.

가공무역형 기업으로서 베이비몽 회사의 60% 의 주문 외에 기타 방직 기업을 가장 많이 발급할 때 20여 개 기업이 비몽회사로 생산한다.

지금은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회사는 가능한 한 외주 주문서를 줄이고 스스로 생산한다.

이에 따라 회사는 올해 감원 없이 수십 명이 늘어났다.

큰 파도가 모래를 일고, 승자는 왕이 된다.

지금의 형세하에서 누가 살아남을 수 있겠는가, 누가 이기는 것인가.

왕사견은 기업이 이 행운을 이겨 살아남기만 하면 위기가 지나면 더 큰 발전공간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市场:“两条腿”走路

베이비몽사와는 달리 위기 앞에서 강서성 항생제복 유한사가 더 많은 것을 고려하는 것은 기업발전전략의 조정을 통해 시장을 넓히는 방법이다.

이번 위기에서 유럽과 미국 시장이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제품은 모두 유럽과 미국 시장의 항생회사를 수출하고, 시장 단일 의 폐단을 깊이 깨닫고 있다.

곽효원 회사 사장은 왕년 초에 기업이 상반기 주문서를 전부 채울 수 있었지만, 올해 현재 회사의 주문서는 5월까지 만족할 수밖에 없었다.

"시장 수요가 떨어지고 5월의 주문이 어려워요."

생존을 위해 기업이 발전전략을 재조정하고 수출의 단일 경영 패턴을 바꿔 국내 시장을 개척하다.

지난해 말 기업이 기회를 잡은 후 온주 한 기업의 한 여장 브랜드를 인수해 프랑스 등 국제시장에 등록할 예정이다.

자주브랜드가 없고, 스티커 생산, 단일 수출, 우리 성 방직 의류 기업의 특징이다.

“두 다리만 걷고, 국제시장도 있고 국내 시장도 있고, 수출 마케팅으로 내매를 이끌어야만 기업의 벤처 능력과 경쟁력을 진정으로 높일 수 있다 ”고 말했다.

곽소원은 깊은 감명을 가지고 말했다.

  人才:从沿海“挖”高管

"도전에 기회가 담겨 있어 위기에 생기가 담겨 있다."

남창신우 유니폼 유한회사 사장인 후해림 사장이 이 말의 의미를 깨달았다.

1993년 한 가정의 작은 작업장에서 시작으로 2000년 자영 수출권을 획득하였으며 2008년 판매 수입은 7000만 위안을 넘어 청산호구 방직 의류 용두기업이 되었다.

신우회사의 성장 과정에서 인재가 시종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장을 넓히기 위해 회사는 2년 전에 미국에 판매부를 세웠다.

이 인재가 생겼기 때문에, 경제 위기에서 회사의 주문서, 시장은 근심하지 않고, 생산이 매우 바쁘다.

“기업은 빠른 발전을 이루어 제품의 등급과 관리 수준을 높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다.”

후해림은 기자에게 공장의 상반기 주문서가 모두 가득 찼지만 일백 명의 노동자가 부족하다.

회사는 새 공장을 건설하고 있어 새 공장이 건설된 후 1000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대량의 농부들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기회를 붙잡고 정부 부서에서 개최한 채용회에 참석해 풍성, 신축 등지에 이르는 시골 마을에 많이 숙련된 노동자를 모집했다.

숙련공 외에도 신우회사는 관리자, 전문 기술자들에게 더욱 현명하게 구한다.

연해 일부 방직 의류 업체가 무너진 후, 신우회사는 제때에 광동, 절강, 상하이 등지에 있는 인재 모집 정보를 발포하고, 고급으로 고관으로 초빙했다.

현재 연해 방직 의류 업체 4명이 신우회사에 가맹하고 있다.

후해림은 이 몇 명의 고관들이 그들이 과거에 감히 생각할 수도 없고, 초대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기회는 준비된 머리에만 강림한다.

준비, 의식, 경영 의식을 갖춘 기업으로, 위기 속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책임 편집: 허기운

  • 관련 읽기

3월 3일 Cotlook 면화 전망 지수 폭락

구두재 자재
|
2009/3/4 0:00:00
31

3월 3일 ICE 면평: 외곽 이호 소폭 따뜻함

구두재 자재
|
2009/3/4 0:00:00
42

세계 09년 10월 면적 생산량 감소

구두재 자재
|
2009/3/4 0:00:00
37

방글라데시 는 복장 공업원 을 건설할 것 이다

구두재 자재
|
2009/3/4 0:00:00
33

인도 작년 10월 — 금년 2월 면화 도착 동기 대비 5.9% 감소

구두재 자재
|
2009/3/4 0:00: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오강 중국 동방 실크 시장